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 리뷰

리뷰] <말랑말랑 뇌운동 > 치매 예방 하루 1장 🙌 손녀손자와 함께해도 굿

안녕하세요 지렁이에요!
오늘은 <말랑 말랑 뇌운동> 책 리뷰 가지고 왔어요!

처음에 이 책을 봤을때는
너무 복잡하거나 어려운걸 물어볼까봐
걱정했는데 ㅋㅋㅋㅋ
다행히도 그런건 없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책은 저처럼 부모님과 함께
진행하거나 손자,손녀가 있으신 분들은
손자녀분들과 함께 진행하면 둘다 즐거울 것 같았어요

우선 책의 표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요새는 이런 책들 일러스트가 너무 귀엽게
잘 나오는것 같아요
부부가 나눠서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인데
아저씨 버전은 2탄에 수록되어있대요!

1.텃밭 편은 아주머니와 함께하는
텃밭일이 컨셉인가봐요



이렇게 날짜별로 하루에 하나씩 진행 할 수 있게
나눠져있어요. 매일 짧게 짧게 진행을 할 수 있다보니
부담없이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페이지는 오른쪽의 텃밭 채소들을 잘라서 왼쪽에 붙여주는 페이지 였는데 채소를 자르면서
정말 쓰지 않던 손을 쓰면서 뇌에 좋은 자극이
될 것 같았어요!!

또 손자,손녀가 있으신 분들은
어린이분들과 서로 협력하며 가위질 해보는 것도
좋은 놀이가 될 것 같았어요!

저는 어릴때 이런 가위질 하는거 너무 재밌었거든요



또 이렇게 사자성어 한자를 쓰는
페이지도 구성되어있더라구요
저는 한자는 정말 모르는데
이렇게 어린이분들과 함께 한자를 쓰며
즐겨도 재밌을 것 같아요

또 사자성어를 알 수 있는 그림도 함께 그려져있어서
이해하기도 쉽더라구요



또 이번 책 컨셉이 텃밭편이다보니
이런식으로 텃밭이 반복적으로 등장해요!

일러스트가 색감이 톡톡 튀는 편이라
눈으로 보는데 즐겁더라구요

또 색칠공부를 하는 페이지들이 많아서
정말 어린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 재밌겠다고
생각했어요

또 색칠을 자주 할일 없는 어르신 분들도
오랜만에 재밌게 색칠놀이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계속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하면
재밌겠다고 하는 이유를 조금 아시겠나요 ㅋㅋㅋ
뭔가 페이지를 하나하나 넘길때마다
와 이겅 어르신들이 어린이 친구들하고
함께하면서 얘기나누고 하면 정말 좋겠다
하면서 기획이 정말 잘됐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엄마께 보여드리면서
어떤 페이지를 하고 싶으시냐고 했더니
엄마는 원래 그림그리는걸 좋아하셔서
호박이랑 피망 그리는 페이지를 선택하셨어요

그저 피망과 호박을 그리는 것도 좋지만
저희 엄마처럼 다양한 표정을 더해줘서
이야기를 더해주면 더 즐거운 체험이 될 것 같아요



(바스켓은...원래 있던건데 괜히...ㅋㅋㅋ)



저는 엄마께 하루에 한장씩 심심풀이로 하시라고
드렸는데 날짜가 써있고 하다보니
하루에 한장 하시는게 재미가 쏠쏠 하신가봐요.

또 일러스트가 이뻐서
한장 넘길때마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어릴때 하던 색칠놀이 책이나
구몬학습지가 생각나더라구요 🤣

지렁의 한 줄 총평

🐈🐈🐈.😺
(3.5/5 고양이 드리겠습니다)

요즘 치매가 정말 나이를 불문하고
자주 있는 일이다보니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렇게 이쁜 일러스트와 함께 밝은 분위기로
치매예방을 목표로 나온 책이라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좋았던 점은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어색함 없이
놀이하듯이 할 수 있는 책이라는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오늘도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부탁드려요!


🐈
지렁이네 sns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인스타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브런치
네이버 도전만화가